오늘의 공감/talks
파이퍼 센들러, z세대 조사 결과
lemonade
2023. 4. 28. 10:00
반응형
파이퍼 센들러, z세대 조사 결과
미국 투자은행인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가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발간하는 조사 보고서의 결과이다.
해당 보고서는 미국 48개 주 평균 연령 15.8세의 z세대 1만명을 대상으로
지난 해 8월 17일 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된 조사의 결과이다.
전체 지출 비용 중 의류가 22%로 1위를 차지했으며 식료품이 21%로 2위를 차지했다.
의류 브랜드 중에선 나이키가 33%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z세대는 생각보다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다.
앞으로 기업을 선택할 때 있어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다.
해당 기간 z세대의 1인당 소비 지출 금액은 약 2300달러 정도였다고 한다.
앞으로 어떤 기업의 주식을 살 때 참조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