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21

전환사채(CB)란?

전환사채(CB)란? 전환사채(Convertible Bond)는 일정한 조건에 따라 회사의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이다.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바꾸는 것을 전환권 행사라 하며 전환권 행사를 하면 해당 채권으로 돈을 돌려받을 권리는 소멸한다. 물론 반드시 전환권을 행사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전환권을 행사할지 말지는 채권자의 결정에 달려있다. 전환사채는 자금조달이 용이하여 자금조달 방법으로 많이 쓰인다. 보통 전환사채는 일반 채권에 비해 이자율이 낮은 편이다. 전환사채의 발행이 발행 주식 수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전환권을 행사하게 되면 신주가 상장된다. 보통 전환사채는 발행 시 '전환가격'이라고 부르는 비율을 미리 정해둔다.

재테크/용어 2024.02.28

권도형 대표 미국 송환 결정

권도형 대표 미국 송환 결정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가 미국에서 재판을 받게 됐다. 몬테네그로 고등법원은 21일 권도형 대표의 미국 송환을 결정했다. 권도형 대표의 변호인은 한국 송환을 요구했지만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미국의 경우 개별 범죄마다 형을 매겨 합산하는 병과주의기 때문에 100년 이상의 징역형도 가능하다. 반면 한국은 경제 사범의 최고형이 40년 정도이다. 지난해 미국 뉴욕 연방검찰은 권도형 대표를 8개 범죄 혐의로 기소했으며 SEC 또한 증권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권도형 대표가 미국에서 재판을 받게 되면서 범죄 수익 등도 미국이 몰수할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정보 2024.02.26

메이플스토리 빅토리안 세트

빅토리안 세트 빅토리안 세트는 금손/은손 패키지 중 은손 당첨작이다. 판매 기간: 미정 판매 가격: 9900원 모자: 빅토리안 헌팅캡, 빅토리안 리본 한벌옷: 빅토리안 오버롤(남), 빅토리안 드레스(여) 신발: 빅토리안 니삭스 망토: 빅토리안 러브레터 무기: 빅토리안 만년필 구매 방법: 인게임 내 캐시샾 착용샷 무기가 만년필보다는 몽둥이에 가깝지만 진짜 귀엽다!

클레이튼, 핀시아 체인 통합 안건 가결

클레이튼, 핀시아 체인 통합 안건 가결 카카오 기반 블록체인인 클레이튼과 네이버 라인 기반 블록체인인 핀시아의 네트워크 통합 안건이 가결되었다. 지난달 16일 깜짝 발표된 통합 계획은 초반 투자자들의 거센 반대에 부딪혔지만 결국 클레이튼 90%, 핀시아 95%의 찬성으로 투표가 마감되었다. 통합 후 클레이튼(KLAY)과 핀시아(FNSA)는 가칭 프로젝트드래곤(PDT)라는 단일 토큰으로 통일되어 새롭게 발행될 예정이다. 발행 비율은 1 KLAY 당 1 PDT, 1 FNSA 당 148 PDT이다. 기존에 클레이튼과 핀시아가 상장되어 있던 거래소들과는 재상장에 대한 협의를 빠르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통합 재단은 올해 2분기까지 UAE 아부다비에 설립할 예정이다. 이더리움에 기반한 클레이튼과 코스모스에 기..

암호화폐/정보 2024.02.20

따상이란?

따상이란? 따상이란 따블(double)과 상한가가 합쳐진 용어다. 현재 국내 주식의 변동폭은 아래위로 각각 30%가 최대이다. 하지만 공모주의 경우 상장날에는 -40% ~ 400%까지 변동이 가능하다. 따상은 신규 상장된 주식의 가격이 공모가 대비 2배가 된 것을 뜻한다. 따따상은 따상에 따블(double)이 하나 더 합쳐진 용어로 공모가 대비 4배가 된 것을 뜻한다.

재테크/용어 2024.02.19

메이플스토리 로맨스 판타지 세트

로맨스 판타지 세트 로맨스 판타지 세트는 금손/은손 패키지 중 은손 당첨작이다. 판매 기간: 미정 판매 가격: 9900원 모자: 굳건한 명예, 순수한 명예 한벌옷: 로판 남주(남), 로판 여주(여) 신발: 당당한 걸음(남), 사뿐한 걸음(여) 망토: 카메오 브로치 무기: 크라운 셉터 구매 방법: 인게임 내 캐시샾 착용샷 개인적으로는 이번 금손 은손 패키지 중 제일 별로였다. 하지만 옷은 구매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