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퍼 센들러, z세대 조사 결과
미국 투자은행인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가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발간하는 조사 보고서의 결과이다.
해당 보고서는 미국 48개 주 평균 연령 15.8세의 z세대 1만명을 대상으로
지난 해 8월 17일 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된 조사의 결과이다.
전체 지출 비용 중 의류가 22%로 1위를 차지했으며 식료품이 21%로 2위를 차지했다.
의류 브랜드 중에선 나이키가 33%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z세대는 생각보다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다.
앞으로 기업을 선택할 때 있어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다.
해당 기간 z세대의 1인당 소비 지출 금액은 약 2300달러 정도였다고 한다.
앞으로 어떤 기업의 주식을 살 때 참조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그리드형
'오늘의 공감 > tal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 블룸버그, 940억 달러 자산 전액 기부 예정 (0) | 2023.05.04 |
---|---|
SEC,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연방법 위반 혐의로 제소 (0) | 2023.05.01 |
애플, 금융 부문 서비스 출시 (0) | 2023.04.24 |
워렌 버핏, TSMC 주식 매도 (0) | 2023.04.21 |
PF부실, 1조원대 결손에 따른 지급정지 악성 루머 (0) | 2023.04.20 |